샵인샵 창업 브랜드 추천 단점과 장점 팩트체크!

관리자

요즘 불경기이다 보니 자영업을 하고 있는 분들은 샵인샵 창업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 듯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샵인샵 창업 브랜드 추천과 샵인샵 단점, 장점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샵인샵 창업이란?

먼저 샵인샵 창업이란 무엇인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샵인샵이란 내 가게 안에 또 다른 가게를 오픈하여 두개 이상의 가게를 운영하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예시를 들면 셀프 빨래방에 갔는데 그 옆에 무인카페가 이어져 있거나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게 바로 샵인샵입니다.

샵인샵 브랜드 추천

여러가지 브랜드가 있겠습니다만 순서대로 괜찮은 브랜드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와우당냉면

첫 번째 브랜드는 와우당냉면입니다. 이제 곧 날이 더워지는 여름이니 만큼 냉면을 찾는 분들이 많은데요. 여름뿐 아니라 겨울에도 수요가 높은 음식이기도 하고 와우당냉면은 샵인샵창업을 지원하고 있어 냉면 브랜드 중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샵인샵-창업
샵인샵-창업

2. 홍콩할매불닭발

두 번째 샵인샵 브랜드 추천은 홍콩할매불닭발입니다. 닭발이 조리하기 어렵다고 생각하겠지만 프랜차이즈로 창업을 하는 경우 냉동으로 닭발을 공급받아 조리만 하면 되기 때문에 샵인샵에 제격인 메뉴 중 하나입니다. 또한, 야식으로 즐겨 먹거나 술안주로 즐겨드시는 분들이 많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샵인샵-브랜드

샵인샵-브랜드

3. 곱떡치떡

세 번째 샵인샵 창업 브랜드는 곱떡치떡입니다. 요즘 대창, 곱창 먹방 많이 보시잖아요. 곱창, 대창의 인기는 날로 갈수록 높아지고 있고 유튜버들이 먹방을 자주 하는 메뉴이기도 하여 그에 걸맞게 떡볶이에도 곱창, 대창을 넣어 떡볶이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완제품으로 제공받아 조리만 하면 되기 때문에 조리시설이 그다지 크지 않아도 할 수 있는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곱떡치떡-샵인샵

곱떡치떡-샵인샵

4. 타코이찌

네 번째 브랜드는 타코이찌입니다. 타코야끼는 샵인샵 메뉴로 유명한 메뉴이기도 한데요. 타코야끼판 하나만 구비하시면 자리도 크게 차지하지 않고 샵인샵하기에 좋은 메뉴입니다. 또한, 요즘 찾는 분들이 많아 단기로 하기에도 좋은 메뉴 중 하나입니다.

타코야끼-창업

타코야끼-창업

샵인샵 창업 브랜드는 이 정도면 충분하며 위 메뉴가 아닌 다른 메뉴는 커피, 와플, 토스트, 샌드위치 등이 있지만 가장 잘 나가는 브랜드 위주로 소개를 시켜드렸으니 샵인샵 창업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샵인샵 장점 단점

그렇다면 샵인샵 창업시 장점과 단점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샵인샵-단점

샵인샵

샵인샵 장점

  • 본 매장보다 서브매장이 더 잘될 경우 매출이 극대화된다.
  • 초기 창업비용의 절반가량으로 매장을 하나 더 차릴 수 있다.
  • 비용절감의 효과가 있다.
  • 투자비 절감

샵인샵 단점

  • 샵인샵 매장이 부진할 시 원 매장에 손실을 끼칠 수 있다.
  • 장소가 협소해진다.
  • 원임대차계약이 끝나 매장을 정리할 경우 샵인샵 매장까지 폐업을 해야 한다.
  • 두 업종이 만나는 거라 실수가 생길 수 있다.
  • 세금문제

결론적으로 샵인샵은 현재 자영업자이고 현 가게에 만족 못하겠다 싶으신 분들은 경쟁력 있는 브랜드를 찾아 샵인샵 창업을 하면 경쟁력이 더욱 높아질 것입니다. 반면, 무자본 및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단 이유만으로 샵인샵을 차리게 된다면 오히려 원매장 경영에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잘 생각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