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결제 취소 방법, 잘못 결제된 돈 다시 돌려받는법

관리자

이번 시간은 구글 결제 취소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요즘에는 온라인상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쉽게 설치할 수 있고 이용하기 상당히 편해져서 많은 사람들이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기기로 원하는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삶의 질이 높아짐을 느끼고 있을 겁니다.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의 경우 보통 Google 계정에 로그인되어 있어 Play 스토어를 이용하고 계실 텐데 이 앱을 활용하면 음악이나 영화, 게임 등 여러 가지의 콘텐츠를 살펴볼 수 있고 필요한 앱을 편하게 설치할 수 있어 좋은데요.

그렇지만 간혹 앱을 다운로드하려는 과정에서 불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잘못 선택하여 설치가 될 때가 있는데 물론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것이라면 지우면 그만이지만 유료 어플일 경우 필요하지 않은 앱인데 결제가 되버리는 일이 발생될 수도 있을 겁니다.

이런 일이 벌어졌을 때 당황스럽고 다시 무르고 싶은 마음이 클 텐데 처음 겪게 된 일이라 어떻게 대처해야 될지 모르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구글 결제 취소할 수 있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해서 조치를 취해보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결제된 걸 취소하기 위해 클라우드 기반의 장터인 Play Store에 들어가시면 되고 현재 최초 1회는 다시 환불을 받을 수 있게 되지만 나중에 정책이 어떻게 바뀔지 모르니 참고하시면 되겠고요.

이미지 출처: Google Play

구매한지 48시간이 지나지 않았을 때 PC 통해 해결하셔야 되니 구글 플레이 스토어 계정에 로그인을 해서 접속한 다음 환불을 진행하시면 되는데 로그인된 상태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프로필을 클릭 후 메뉴가 나오면 [결제 및 정기 결제]를 선택합니다.

넘어간 화면에서 [예산 및 주문 내역]을 선택한 다음 아래쪽을 보면 그동안 주문했던 내역이 나오게 되는데요.

문제가 된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찾고 우측에 점 3개 표시를 클릭하면 [문제 신고]를 선택할 수 있으니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뜨게 되고 상황에 따른 사유를 목록에서 고르면 되는데 보통 실수로 구매한 것이므로 클릭해 주세요.

이어서 실수한 경우 다음부터 이런 일이 생기지 않게 하기 위해 예방법을 자세히 알려줄 것이며 안내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문제 설명에 겪게 된 사유를 적으면 되니 작성 후 이상 없을 경우 [보내기]를 눌러주세요.

이렇게 구글 결제 취소 과정을 쉽게 완료할 수 있고 이제 며칠만 기다리면 확답이 오게 되는데 어느 정도의 일정 시간이 걸리는 걸로 알려져 있으니 너무 조급해하지 말고 기다리고 있으면 될 것이며 나중에 이메일을 받게 되는데 안내한 내용을 따라 절차를 잘 마무리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만약 48시간이 지났을 때에는 다른 방법을 시도해야 되는데 내려받은 해당 앱 개발자 또는 판매자에게 직접 통화를 해서 환불 처리를 하셔야 되므로 조금은 번거롭겠지만 감안을 하셔야 될 거예요.

다시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모바일이 아닌 PC를 이용하여 48시간 이내에 계정에 들어가서 처리를 해야 되고 이메일이 받은 다음 요청하는 내용에 맞게 끝내면 문자가 오면서 회수할 수 있는 것이고요.

만약에 이러한 방법을 악용해서 무분별하게 반복된 행위를 거듭할 경우에는 계정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되니 주의하시고 결제된 금액을 돌려받고 싶을 때 이와 같은 조치를 취해준다면 잘 해결될 수 있을 겁니다.

구글 샌드박스 기간이 지나면 정말 노출이될까 – 살면서 도움되는 종합정보 (nextnews.co.kr)

Leave a Comment